약관
이용 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여행능력자들(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인 여행능력자들(웹사이트(http://www.travelwinners.co.kr/) 및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이하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을 통칭하여 "여행능력자들"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여행 영상 콘텐츠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한 내용입니다.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 자격을 취득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여행능력자들”을 통하여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 “이용자 콘텐츠”라 함은 “회원”이 “여행능력자들”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여행능력자들” 내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이미지, 동영상 등 정보 형태의 글, 그림,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파트너”라 함은 당사에 여행 정보를 제공한 자로서 “회원”에게 “콘텐츠”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본 조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안내, “회사”의 서비스 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않은 것은 일반적 상 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효력,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며, 본 약관에 동의한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개정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여행능력자들” 홈페이지 내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11조 제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여러분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본 약관 제29조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이용계약의 해지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회사 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의 각 호의 사항을 “여행능력자들” 홈페이지(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방침과 약관의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 영업소 소재지 주소 및 전자우편 주소
· 전화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개인정보 처리방침
· 이용약관
· 고객센터
 
제6조 운영정책
1. “회사”는 본 약관의 적용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또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에 대하여 별도의 세부 정책(서비스 정책, 운영정책 등 제목이나 형식은 불문하며, 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은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여행용품 판매와는 관련하여 별도의 이용약관을 작성하여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여행능력자들” 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여행능력자들” 내에 게시합니다.
 
3.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제3조 제3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다만, “운영정책” 개정 내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 조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 본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 “회원”의 권리, 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 “운영정책”의 내용이 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및 유료서비스 이용
 
제7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1. 본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라 합니다)가 필요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서비스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승낙을 진행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여행능력자들”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여행능력자들”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본 약관에 어긋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여행능력자들” “회원” 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본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회원” 가입의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정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 서비스상의 장애 또는 결제수단 등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유료서비스의 경우 개별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해당 이용요금을 지급함으로써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보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합니다.
 
제8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2. 회원의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이 본 조 제2항의 정보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회원 및 기타 제3자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에 “여행능력자들”에 링크된 제3자의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해 관련 정부 기관, 법원, 수사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내용에 따라, “여행능력자들”에 마지막으로 접속한 시점으로부터 1년 이상 지난 “아이디” 및 이와 관련된 개인정보는 파기되거나, 휴면 처리되어 해당 “아이디” 및 이와 관련된 개인정보가 분리 보관될 수 있습니다. 휴면 처리되는 경우 해당 “아이디”에 대한 활성화, 재이용 등은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릅니다.
 
제10조 회원 정보, 계정관리 및 보안
1.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신속히 “회사”에 대하여 회원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정보를 제3자에게 공유하거나 양도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자신의 정보를 비밀로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정보 사용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정보 분실, 유출, 도난 등을 인지하거나 의심이 되는 경우 “회사”로 즉시 이를 알리고 정보의 부정 사용이 발생하지 아니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오용, 도용 등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회원”의 신고를 받고 필요한 조치를 안내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이를 따르지 않은 경우에도 같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여행능력자들”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 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당사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본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수행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여행능력자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하거나, 법령에 규정이 있거나, “회원”의 별도 동의를 획득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수, 이용시간 등을 감안하여 회원이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다운, 기술적 오류 등에 대비한 설비를 구축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사”는 “여행능력자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이나 피해구제 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갖춥니다.
 
5.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며, “서비스” 개선 과정에서 장애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 기술로는 해결할 수 없는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지체 없이 해결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 규정,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사전에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아래 각 호에서 정한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에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비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제공하거나,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음란한 정보 등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발송 또는 게시하는 경우
· 역설계, 소스 코드 추출 등의 방법으로 “콘텐츠”를 복제, 유출, 분해하거나, 변형하는 경우
· “회사”가 “콘텐츠”에 적용한 보호조치를 무력화하는 경우
· 법령, 법원의 판결, 결정 혹은 명령 또는 행정기관에서 발령하는 법적 구속력이 있는 조치에 위반되는 경우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의 지식재산권, 명예권, 사생활권, 기타 법령상 또는 계약상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과 무관하게 같거나 유사한 메시지를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에게 송신하는 경우
· “콘텐츠” 또는 “서비스”를 현금, 재물 기타 경제적 이익과 교환하는 경우
· 영업, 선전, 광고, 권유, 기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회사”가 정한 가이드라인에 위반하여 “콘텐츠”를 이용하는 경우
· 타인의 결제수단 및 메일 주소를 허락 없이 도용하여 사용하는 경우
· 본 약관, 운영정책 기타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4조 서비스 및 콘텐츠의 구분
1. “여행능력자들”은 “회원” 자격을 보유해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비회원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만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에게 “회원”자격의 증명 또는 “회원”으로의 가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여행능력자들” 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되는 “콘텐츠”(이하 “무료 콘텐츠”)와 유료로 제공되는 “콘텐츠”(이하 “유료 콘텐츠”)로 구분됩니다. “여행능력자들”에서 제공되는 “유료 콘텐츠”는 “여행능력자들” 내에서 사용되는 전자적 지급수단을 사용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본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이 체결된 “회원”에게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1일 24시간, 연중무휴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정기점검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콘텐츠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콘텐츠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천재지변, 전쟁, 비상상태, 정전, 설비 장애, 통신망 장애, 서비스 이용자 폭주 등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콘텐츠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또는 특정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금지하도록 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이 이용하는 기기, 유/무선 인터넷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이용료(또는 인터넷 회선 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회원”에게 부과되는 데이터 이용료 등에 대해서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와이파이(wi-fi) 등 별도의 데이터 사용료가 부과되지 않는 방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유료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해당 내용을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 또는 “회사”가 별도로 통지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7. “회사”는 새로운 콘텐츠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에 의한 “회원”의 기대수익 상실,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혜택의 상실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기술상, 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0일 전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버그 발생, 서버기기 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조건
1. 원칙적으로 “회원”이 구매한 유료 이용권으로 ‘자유여행동영상설명서’ 콘텐츠에 대해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콘텐츠 간 유료 이용권의 이동, 거래 등을 지원하는 경우에는 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각 유료 이용권 판매 화면 등에 별도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여 고지한 방법 이외에는 유료 이용권을 회원 본인의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제 3자에게 양도, 대여, 매매를 할 수 없습니다.
 
3. 구매한 콘텐츠에 대한 상담 등이 필요한 경우 고색센터 문의를 통해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피해보상, 콘텐츠 이용 시 제한에 대한 사항 등은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7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1. “회원”은 제12조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기타의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항의 내용과 관련하여 별도의 “운영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 계정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
· 회원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2. 제1항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으며, “회원”은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에 대하여 제30조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회원” “아이디”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아이디”가 해킹 또는 도용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된 경우
· 위법행위자로 의심되는 경우
·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4. 제3항의 조사가 완료된 후, “서비스” 이용 정지와 관련하여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다시 “회원”의 자격을 부여합니다.
 
제18조 포인트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여행능력자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자적 지급수단(이하 “포인트”)으로 이용 대가를 지불하여야 합니다. “포인트”는 금액대별 이용권을 구매함에 따라 그 금액에 합당한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제19조 포인트의 충전 및 유효기간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대가를 지불하고 “포인트”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포인트”의 구매 방법, 구매 단위, 결제 방법 등을 “여행능력자들” 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포인트”를 판매할 수 있으며, 판매 방식은 변경되거나 추가될 수 있습니다.
 
· 포인트 구매 : “회원”이 선택한 금액에 따라 “포인트” 차등 지급
 
3. “회원”이 구매하거나 지급 받은 “포인트”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자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4. “포인트” 구입 시 대금지급방법은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5. “포인트”를 구매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하는 경우 “회원”에게 충전된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포인트”의 추가적인 충전이 있는 경우 해당 “포인트”만 다시 구매 날짜를 기준으로 1년간 유효하게 됩니다. 다만 이벤트성으로 제공되는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6.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양도받을 수 없습니다.
 
제20조 쿠폰 등의 지급
1. “회사”는 이벤트, 캠페인, 프로모션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무상으로 포인트, 쿠폰 등(이하 총칭하여 “쿠폰 등”이라 합니다)을 지급할 수 있으며 다음 각 호의 유형에 따라 구분되어 발행 및 관리되며 구체적 조건은 지급 시점에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안내합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한 “쿠폰 등“은 유효기간 이내에만 사용이 가능하고, 유효기간 도과 시 소멸합니다. 무상으로 지급되는 “쿠폰 등”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3. “회사”는 “쿠폰 등”의 사용방법이나 사용범위를 제한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안내합니다.
 
4. “회사”는 “쿠폰 등”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15조 제6항의 규정을 준용하며, 사전에 고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쿠폰 등”은 소멸합니다.
 
제21조 포인트, 쿠폰 등에 대한 주의사항
1. “회사”가 제공하는 “포인트”, “쿠폰 등”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 외에 현금이나 재물, 기타 경제적 가치를 내포하는 것과 교환할 수 없습니다.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습니다.) “포인트”, “쿠폰 등”은 계정 단위로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다수의 계정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각 계정 간 “포인트”, “쿠폰 등”의 연결 또는 합산은 불가합니다.
 
2. “포인트”, “쿠폰 등”은 원칙적으로 무상으로 지급받은 “쿠폰 등”, 유상으로 구매한 “포인트”의 순으로 사용됩니다.
 
제22조 콘텐츠의 제공 및 이용
1. “회사”는 “콘텐츠” 이용 화면에 “콘텐츠” 이용의 유료 또는 무료 여부에 대하여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2. “여행능력자들”에서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와 관련하여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 본인의 비독점적 이용을 유일한 목표로 하는 권한(이용권)만을 부여합니다. “서비스” 내 화면에 “구입”, “판매” 등이 표기되어 있는 “콘텐츠”의 경우에도 “콘텐츠” 자체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는 “회원”에게 이전되지 않으며, 본 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권한만 부여됩니다.
 
3. 구매한 “콘텐츠”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기한이 표시되어 있지 않은 경우, “콘텐츠”는 “회사”의 “서비스”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와 “콘텐츠”의 권리자 간 체결된 계약이 해지되는 등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콘텐츠”를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4. 구매한 “콘텐츠”는 “아이디”를 기반으로 하여 소장되며, “여행능력자들”을 통해 열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구매하거나 소장한 “콘텐츠”를 삭제하는 경우 해당 “콘텐츠”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 본인이 “콘텐츠”를 삭제하지 않은 때에도 회원 탈퇴 등으로 인하여 “아이디”가 삭제되는 경우에는 “콘텐츠”가 복구되지 않습니다.
 
6. “콘텐츠”와 관련하여 “회사”와 “콘텐츠”의 권리자와의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콘텐츠”에 대하여 판매를 중단하며, 이에 대하여 사전에 공지를 진행합니다.
 
7.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의 청약철회 등과 관련해서는 제27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3조 콘텐츠 이용 조건 등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제공했거나 제공한 “콘텐츠”의 이용조건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 항의 내용에 따라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등을 변경할 경우 변경 사유, 변경될 “콘텐츠”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여행능력자들” 내에 게시합니다.
 
3.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콘텐츠”의 홍보 또는 판매촉진 등을 위하여 “콘텐츠”의 이용조건 등을 일시적 또는 장기적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2항의 규정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4조 정보의 수집, 광고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이용 기록, 기기 정보 등을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개선 및 “회원”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콘텐츠”의 소개 등을 위한 목적,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하여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내용과 요청을 거절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이 있는 경우 그 내용을 함께 고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여행능력자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푸시 메시지, 전자우편, 문자서비스 등의 방법으로 별도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4. “여행능력자들” 내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으며,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는 해당 광고나 서비스의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했거나 손해의 발생이 예견됨에도 불구하고 손해의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 때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25조 저작권 등 권리의 귀속
1.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여행능력자들”을 통하여 “서비스”되는 “콘텐츠” 중 “회사”가 제작하지 않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콘텐츠”의 권리자에게 귀속합니다. 다만 “파트너”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별도의 규정을 따릅니다.
 
3. “여행능력자들” 내에 게시되는 “이용자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이용자 콘텐츠”의 권리자에게 귀속합니다. 단, “회사”는 “여행능력자들” 플랫폼을 홍보하기 위해 타 웹사이트, 앱, 이메일, 온오프라인 등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 또는 “콘텐츠”의 권리자에게 권리가 귀속하는 “콘텐츠”를 “회사” 또는 각 권리자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을 포함하며, 이하 같습니다)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5. “여행능력자들” 내에 게시되는 “이용자 콘텐츠”에 대하여 “회사”는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작성한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이용자 콘텐츠”를 “여행능력자들” 내에 등록, 게시하는 경우, “회원”은 다음 각 호의 내용으로 “회사”가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 콘텐츠”를 “여행능력자들”을 이용하는 다른 “회원”에게 복제, 전송 등의 방법으로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영리 목적의 제공은 사전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본인이 등록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회사”에 권리관계를 소명하여 해당 “이용자 콘텐츠”의 삭제를 요청하지 않는 한 “이용자 콘텐츠”를 별도의 기간 제한 없이 “여행능력자들” 내에서 노출하고 복제, 전송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이용자 콘텐츠”에 대하여 제12조 규정에 따른 금지행위에 해당한다고 판단되거나, 별도로 마련한 “운영정책”에 위반된다고 판단되거나, 법령의 규정에 따라 유통이 금지되는 “이용자 콘텐츠”라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 이동, 비열람 처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게시한 “이용자 콘텐츠”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권리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의 내용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9.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 만한 소지가 있는 경우 임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0. 제8항 내지 제9항에 따른 세부 절차는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11. “회사”는 “이용자 콘텐츠”에 대한 권리 침해 등에 대하여 별도의 단속권한을 보유하지 않으며, “이용자 콘텐츠”에 대하여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단속 조치를 취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콘텐츠”와 관련하여 권리 침해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권리 침해에 대한 구제 조치를 해야 합니다. 단, “여행능력자들”에 게시된 “이용자 콘텐츠”에 대하여 “이용자 콘텐츠”를 업로드한 “회원”이 아닌 제3자가 권리 침해 등을 “회사”로 신고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12. 본 조의 규정은 “회사”가 “여행능력자들”을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26조 서비스 이용의 기술적 요구사항
“여행능력자들”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 시 필요한 기술적 사항은 “여행능력자들” 웹사이트 및 “여행능력자들”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청약철회, 대금환급, 이용계약의 해지
 
제27조 청약 철회 등
1. “포인트” 구매에 대한 청약철회에 대해서는 본 항 각 호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 “회원”은 “포인트”에 대한 구매계약을 체결한 날 또는 구매계약에 따라 “포인트“가 “회원”의 “아이디”로 지급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포인트”에 대한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가. “회원”이 “포인트”를 일부 사용한 경우
나.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③ 전 호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회원”에게 제시한 “포인트” 판매에 대한 내용이 표시, 광고된 내용과 다르거나 “회사”가 "회원"에게 안내한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거래가 있었던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④ 청약철회를 할 수 있는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거래 취소 등 결제한 수단과 같은 수단으로 결제금액을 환급합니다. 현금으로의 환급은 불가능합니다.
⑤ 본 항의 규정이 적용되지 않는 “포인트”의 환불에 대한 사항은 제30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2. “유료 콘텐츠”에 대한 청약철회에 대해서는 본 항 각 호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① “회원”은 “유료 콘텐츠”에 대한 이용계약을 체결한 날 또는 “유료 콘텐츠”의 이용 가능일(본 약관이나 운영정책 등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이용 가능일은 “회원”에게 “유료 콘텐츠”에 대한 접근 또는 사용권한이 부여된 날을 이용 가능일로 봅니다) 중 늦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유료 콘텐츠”에 대한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계약을 체결한 즉시 열람되는 “유료 콘텐츠”
나. 열람이 완료된 “유료 콘텐츠”. 다만, 가분적 디지털 콘텐츠로 구성된 “유료 콘텐츠” 이용계약이 체결된 경우 제공이 개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다. “회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또는 “유료 콘텐츠” 등 또는 이와 유사한 재화 또는 “유료 콘텐츠”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하는 경우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라.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제2호 각 목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이 알 수 있는 곳에 표시하고, 해당 “유료 콘텐츠”에 대한 시험사용 상품 또는 “유료 콘텐츠”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회원”의 청약철회의 권리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않은 때에는 제2호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④ 전 호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회원”에게 제시한 “유료 콘텐츠” 이용 조건 등에 대한 내용이 표시, 광고된 내용과 다르거나 “회사”가 “회원”에게 안내한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거래가 있었던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유료 콘텐츠”에 대한 이용계약 체결 내역을 확인하며,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 제공받은 정보를 기반으로 “회원”에게 연락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증빙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 내지 제2항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따라 처리합니다.
① “포인트”에 대한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에게 지급된 “포인트” 전량을 회수하고 3 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 합니다.
② 전 호의 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결제한 경우(인 앱 결제 / In App Purchase)의 대금 환급과 관련하여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회원”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 마켓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나, “회원”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 마켓의 정책에 따라 청약철회 여부가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 “콘텐츠”에 대한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유료 콘텐츠”의 이용권한을 회수하고 해당 “유료 콘텐츠”의 이용계약 체결 시 사용된 “포인트” 또는 “쿠폰 등”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단, 이 경우 “회원”이 “유료 콘텐츠”의 이용으로 취득한 이익이 있는 경우 이에 해당하는 “포인트” 또는 “쿠폰 등”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4. 유료 서비스를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적대리인은 회사에게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전 항의 계약 당사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모바일 기기, 결제 실행자의 정보, 결제 수단의 명의자 등을 근거로 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권의 행사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과오납금의 환급
1.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2. 과오납금의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3.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의 경우 앱 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르며, 결제 과정에서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 또는 앱 마켓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환급은 “포인트”를 구매한 애플리케이션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각 앱 마켓 사업자의 환급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지 않은 결제의 경우 “회사”의 환급정책에 따라 환급이 진행됩니다.
 
4.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통신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에 대해서는 환급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환급에 필요한 정보를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6. 과오금과 관련하여 본 조에서 정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환급처리를 합니다.
 
제29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내 정보 > 계정 탈퇴 항목을 이용하여 본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련 법령의 내용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는 해지 이후 삭제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원”이 업로드한 “이용자 콘텐츠”는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하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 본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전체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단, 일시적인 “서비스” 이용의 중단 등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② 본 약관의 개정 내용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③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3조를 위반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회원”이 등록한 연락처, 기타 연락 가능한 방법으로 해당 내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5. 본 조 규정에 의한 계약해지에 따른 “포인트”의 환불에 대한 사항은 제30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30조 포인트의 환불
1. “포인트”의 사용 유효기간은 “포인트”의 구매일로부터 1년까지이며, “쿠폰 등”의 유효기간은 “회원”이 “쿠폰 등”의 구매 전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별적으로 표시/고지되는 바에 따릅니다. “포인트” 및 “쿠폰 등”의 사용 유효기간이 도과되는 경우 “포인트” 및 “쿠폰 등”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유효기간이 경과하기 전에 “회원”이 구매한 “포인트”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해당 “포인트”의 구매 당시 단가로 환불합니다. 단, “회사”는 “포인트” 상품의 할인 등을 고려하여 환불정책을 별도로 마련할 수 있으며, 해당 별도의 환불정책은 “회원”이 해당 “포인트”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 및 표시됩니다.
 
3. 환불 시에는 환불금액의 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환불수수료”)을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따라서 “환불수수료”를 공제하기 전 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 “회원”이 결제정보 도용 등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통하여 “포인트”를 충전하고 “포인트”의 환급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포인트”의 환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환불과 관련하여 “회원”이 환불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별도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현행 법령 및 중대한 약관 위반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31조 손해배상
1.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여행능력자들” 내에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의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회원”이 개별 서비스의 제공자와 계약을 체결한 뒤 개별 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의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2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소요,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이상, 기타 “회사”가 통제 불가능한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여행능력자들” 내에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 도용, 해킹 등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이용기기 변경, 기기 오류, 해외 로밍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되는 콘텐츠의 완결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되는 콘텐츠의 게재가 중단되는 경우에도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장 기타
 
제33조 회원의 고충처리,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여행능력자들” 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3. “회원”이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또는 계약해지 등을 당하여 이에 불복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은 이 조치가 있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불복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을 “회사”에 제출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타당한 경우 그와 관련한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34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소송의 관할은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르며, 사전 합의된 바가 없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